노트르담 드 파리를 보다.

 

– 아래는 퍼온글 –

1998년 초연 이래 프랑스 역사상 가장 유명한 뮤지컬이 된 이 작품은 현재 프랑스 흥행 뮤지컬의 교과서라 일컬어진다. 흔히 알려진 또 다른 프랑스 뮤지컬인 ‘레 미제라블’이 실제로는 프랑스에서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음을 감안하면 ‘ 노트르담 드 파리(NDP) ‘가 프랑스와 유럽에서 거둔 성공은 가히 경이적인 것이 아닐 수 없다. 실제로 짧은 시간 내에 이룩한 500만장 이상의 티켓 판매나 2,600 회 이상의 공연 횟수를 봐도, ‘ 노트르담 드 파리(NDP) ‘가 얼마만큼 큰 성공을 거두었나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성공의 첫 손가락으로 꼽히는 것이 ‘브로드 웨이’와 ‘웨스트 엔드’의 뮤지컬에 만성이 되어, 뮤지컬에 대한 시각 자체가 고정되었던 사람들에게 던져주는 ‘NDP’의 참신함 이다. 기존의 ‘4대 뮤지컬’이나 ‘디즈니 뮤지컬’들이 화려한 무대 장치와 특수 효과에 힘입은 바가 크다면, ‘NDP’는 순수하게 인간 그 자체로 경이로움을 이끌어낸다.
많은 현대 무용가들이 극찬한, 댄서들의 자유롭고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춤이나, 공연 이후 몇 날 며칠을 머릿속에 머물며 괴롭혔던 아름답고 강렬한 노래들, 창조적인 무대 장치와 독특한 색체감이 더해진 장엄한 무대는 관객을 소름끼치게 만든다. 그런 감동을 일으켰던 프랑스 공연의 주인공들이 대스타가 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이번 ‘오리지널 팀’의 내한은 그래서 큰 기회이며, 그들이 뿜어낼 프랑스에서만 1,000만장의 판매고를 올린 ‘ 노트르담 드 파리(NDP) ‘의 음악은 그만큼 강렬한 설렘을 만들어낸다.

프랑스의 예술적 감각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색채와 몽환적 분위기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등장인물의 연기와 노래로서 표현되어지던 캐릭터성에, 개인마다 지니게 되는 고유의 색감이 어우러져 극의 흐름과 이해를 돕고 극의 긴장을 유지하는데 커다란 공헌을 한다. 비극이지만 비극이란 사실과 연관 없이 극의 줄기에 흐르는 현대적인 기법들 역시 이런 예술적인 색채감에 힘입은 바가 크다.

새롭다 못해 가슴 두근거리는 뮤지컬 ‘ 노트르담 드 파리(NDP) ‘, 프랑스에서 날아온 뮤지컬 대작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