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다이어트 성공.. 진행기

2000년 가을, 회사를 처음 입사하면서부터 찌기 시작한 살은 2003년 담배를 끊으면서 최고의 절정을 달려 86~7키로에 육박하는 보기 좋지 않은 상태가 되었다.

사무직 직장인이나 나같은 아이티쪽에 일하는 사람들은 맨날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하여 몸의 활동이 없으며 과도한 업무에 식사를 많이 할 수 밖에 없어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

나의 경우 몇번의 다이어트 실패를 하였는데 2004년 여름에 한달동안 꾸준히 회사를 걸어다니며 6키로 정도를 감량하였으나 은근슬쩍 다시 살이 쪄버리는 요요현상이 생겼다.

바쁜 시기를 지나 프리랜서로 지낼때에 2005년 가을부터 시작한 등산으로, 한달에 20번을 산행을 하면서 다시 6키로정도를 빼서 다이어트가 성공하였다고 생각하였지만 겨울이 다가오고 게을러지면서 다시 요요현상이 왔다.

2006년 새로운 직장생활을 하면서 생긴 약간의 여유 시간에 굳은 결심과 함께 비싼 헬쓰클럽을 다니면서 5월부터 운동을 하여 2달동안 다시 6키로를 감량하였다. 그러나 그 뒤 2달동안은 감량효과는 없었다.

지금까지 왔던 요요현상들은 나의 게으른 성격탓도 있겠지만 운동으로 감량을 했다는데 있는것 같았다. 운동을 하고 나면 심한 허기도 왔지만 운동을 했다는, 또는 할 꺼라는 생각에 음식의 양을 줄이지는 못 하였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무엇인가가 필요했다. 바로 식이조절.

8월 중순부터 운동은 하지 않으며 음식조절을 하기로 하였다. 일단 기존에 먹던 음식의 양을 반이상 줄였으며 탄수화물은 가급적 먹지 않았고 고단백질과 야채위주의 식사를 하였다. 물론 간식이나 기타 군것질은 하지 않았다.

아침으로 우유와 달걀2개를 흰자만 먹었으며 점심에는 보통은 1인분의 3분의 1정도의 양을 먹었고 저녁도 마찬가지로 먹었다.

처음 2주일간은 정말 참을 수 없는 허기와 싸워야 했지만 이내 내 몸이 적응해 가고 있는 것을 느꼈다. 위가 작아진 것인지 그 뒤로는 식사를 많이 할 수 없을 만큼 금방 포만감이 왔다. 그러나 단점도 많다. 몸에 기력이 없다고 할까? 항상 허기가 지니 힘이 있을 수 없고 정신 집중이 잘 되지 않았다.

다이어트 효과는 아주 훌륭했다. 식이조절을 한지 1달만에 4키로가 빠졌으며 겉으로 보기에 많은 차이가 보였다. 얼굴살이 급격하게 빠졌다. 현재 76키로.. 일단 10키로 감량을 하였고 앞으로 4키로정도 감량예정이다. 올해안에는 가능하지 않을까…

운동도 좋으나 역시 다이어트의 가장 좋은 방법은 반식, 즉 기존의 식사량을 반으로 줄이는 것이 엄청난 효과가 있었다.

끝.

머쉬니스트란 영화를 위해 30키로를 감량한 크리스챤 베일 – 하루에 사과하나와 참치캔 하나, 커피 한잔으로 단시간 내에 감량성공. – 좀 심한 듯 하지만 대단한 프로일세.

SONY DCR-SR100 캠코더 좋긴한데..

일단 퀵타임에서는 MPEG-2 동영상을 볼 수 없었다. 애플스토어에서 30달러정도에 MPEG-2 Playback을 팔고는 있다.

연구소에 DCR-SR100 소니 캠코더는 하드디스크 내장 방식이다.
파일을 다운받는 것으로 동영상을 디지털화함으로 캡쳐가 필요없다.
상당히 편리하기는 한데.. 맥에서는 볼 수가 없으니…

나의 현재 컴퓨터들.. 4개의 모니터

왼쪽부터

AMD Athlon 64 X2 듀얼코어 3800+ 2.0GHz, 1GB RAM 듀얼 DVI로 에이조 FlexScan L568 두개의 물려서 쓰고 있고, 메인 윈도우 워크스테이션..

Compaq ARMADA M300 노트북은 거의 사용 못한다.
셀300에 윈도우2000인데 해상도가 800*600밖에 안되서 인터넷하기도 힘들다.

또하나의 에이조 LCD는 AMD와 맥북프로 둘다 범용으로 사용중..

맥북프로… 현재 메인으로 사용중인 15인치, 듀얼코어 2.0GHz 모델..

이외 거실에 동영상용으로 셀1GHz 데스트탑이 하나 있고.. 수많은 부품들…

MAC OSX 단축키 모음

출처는 http://i-dreaming.com/48 감사합니다.

Startup

C start from CD
D start from 1st partition
N start from network server
T put computer in FireWire Target Disk mode
X start in OS X
? show all startup disks
???? start from external drive or CD
??OF open firmware
??PR zap PRAM (hold until 2nd chime)
?S single user mode
?V verbose
mouse button eject CD
? after power-up: turn off kernel extensions
after login: prevent startup items from opening



Power Continue reading “MAC OSX 단축키 모음”

6년동안 매일 셀카찍은 놈이 있다.

그런 놈이 있었다.
6년동안 매일 똑같이 무표정한 얼굴로 사진을 찍은 놈.
Noah Kalina라는 브룩클린에 사는 사진 찍는 직업을 가진 사람인데 멋진 놈이 아닐 수 없다.

이런 멋진 생각을 하는 것은 타고나야 하나 아니면 자유로운 분위기 때문일까?

항상 이런 멋진 생각을 하고 싶지만 내 감정은 너무 차갑다. 아니 너무 게으르다.

오늘부터 나도 시작해 봐야겠다. 나의 맥북프로의 아이사이트로 매일 한번 찍어보자.

바로 이 사람이다.

이 동영상을 볼려면 클릭해요. http://www.youtube.com/watch?v=6B26asyGKDo